한강,낙동강 자전거 종주

14,09,23 달성보-강정고령보-칠곡보-산호대교

세월민초 2015. 1. 27. 22:37

2014,09,23 달성보-강정고령보-칠곡보-산호대교-구미고속터미널  자전거 라이딩 1차-3일차

이 가을 ~ 코스모스 한들한들 낙동강을 달린다

오늘은 자전거 라이딩 4일 차이며 달성보에서 안동댐까지는 208km이고 하루에 가기에는 넘 벅차다

그리고 서울로 상경하는 날이라 고속버스터미널이 있는 중간 지점 구미시에서 그간의 라이딩을 멈추기로 합니다

목적지 낙동강 발원지 태백시 황지 가는 길은 앞으로도 며칠을 가야 종주가 끝이 나고,,

오늘은 시간이 많아 늦잠도 자고 쉬엄쉬엄 가기로 해요

달성보 7시

성산대교 아래

강변에서 처음으로 달리는 자태를 담았다

88 낙동강 대교를 지나 농공휴게소 부근 강변을 달리는데 앞에서 츄리닝으로 무장한 열성 마라톤 아줌마가 달린다

아무도 없는 강변을 혼자서 가세요?

아줌마 왈,, 가을 축제 마라톤에 출전해요

누가요, 우리 아저씨가요, 그럼 아저씨가 출전하면 아저씨가 연습해야지요, 아저씨는 늦잠자요 ㅋ

강변 코스모스가 예뻐서 한적한 곳에서 라이딩하는 자태를 찍었다

촬영기사는 마라톤 아줌마, 2번 실패 3번째 작품

강변 풍경

이곳은 낙동강 제방 둑 아래 연밭 단지

사문진교

대구시와 달성군에서 낙동강을 건너 고령군, 성주군으로 가는 다리다

이곳은 고령군 땅이다, 강변에는 코스모스가 한들한들 넘 예쁘요

강정고령보

낙동강과 금호강이 합수되는 지점 강정고령보

금호강은 영천호에서 시작하여 영천 시내를 가로질러 대구시로 흐르는 큰 강이다

6번, 강정고령보 인증센터, 달성보에서 1시간을 달려 8시 도착

강정보령보 둑 아래에는 6곳인가 식당이 있어요

그중에서 추어탕 집에서 아침 식사를 하는데 자전거 라이딩하시는 대구시 거주 두 분을 만나 재미있는 이야기도 하고

간식거리 과자도 얻고 식당 아줌마 추어탕 추가에 밥 두 그릇 과일 서비스 넘 배부르다, 잘 먹었어요

여행하면서 예쁘고 친절한 아줌마들 성아에 식탐이 되어 이제는 2인분 식사량이 되었어요, 가을인가 ~

낙동강을 거슬러 오른다

공군 헬리콥터 훈련 중, 3대가 한 편대가 되어 총 4개 편대 12대 헬리콥터가 하늘을 나르니 구경하는 것도 장관이네요, 사용 어는 만나요ㅋ

훈련 중 11대 헬기가 다 이륙했는데 마지막 1대는 2m 정도 이륙하다 다시 착륙 무슨 고장 같은데 ,,

왜관읍 낙동강 둑을 달린다, 왜 ~

점심시간이 가까워진다, 큰 마을이 있으니 식당이 있을 것이고 이곳을 그냥 지나치면 어디에 또 식당이 있을꼬

강변길이라 식당을 만나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그래서 식당을 찾아 강변에서 강둑에 오르니

4차선 도로에 철책이 있고 육교를 넘어가야 한다, 강둑을 타고 왜관 철교에서 우측으로 가면 삼거리에 식당이 있다

이 구간을 달리면 국도 도로와 인접하여 여러 곳에 식당이 있는데 미리 겁먹었나 바요

어제는 새벽 5시에 출발, 아침도 굶고 2곳의 산을 넘어 8시간을 달려 오후 1시에 식사를 하니 넘 지쳤어요

점심을 먹고 다시 왜관교로 진입

칠곡보

7번, 칠곡보 인증센터 1시 도착

칠곡보 상류 덕산대교 아래

9월 23일 행사 하루 전, 이곳을 지나는데 예행연습 중이다, 24 ~ 26일 3일간

낙동강 부교도 설치했고

이 부근에서 만난 구미에 사는 자전거 마니아 한 분이 다음번 라이딩시 함께 안동댐에 가고 싶다고 한다, 어쩔 것이여ㅋ

낙동강하구둑에서 238km를 왔으니 이제는 안동댐 147km가 남았다

길 찾기

강변에서 금강 화섬 앞 우측 도로 인도로 진입하는 길과 개천 지하 길을 통과하여 남구미대교로 가는 길이다

개천 지하를 지나면 직진으로 넓은 자전거길이 있어 아차하면 왜관으로 가는 수가 있다

국토종주 길은 우측 작은 길을 지나 남구미대교 방향 인도로 가야 한다

인도 양방향으로 가는 자전거길

남구미대교를 건너 강변으로 다시 진입 하시와요

구미 L G 전자 단지가 보이고

이정표는 낙동강을 건너라 했는데, 헷갈려도 구미대교를 건너시면 아니 되시옵니다, 나리~ ㅋ

산호대교

또 이정표는 다리를 건너라 했는데, 그냥 산호대교를 건너면 도로에 자전거 도로가 없나 ~벼, 그래서 다리 아래로 진입

산호대교 아래에서 유턴 요렇게 되었나이다 ㅎ

달성보에서 구미 산호대교까지 거리는 약 90km이고 구미 산업공단을 돌아 고속버스터미널은 5km

오늘 운행 거리는 95km에 9시간, 총 누계 거리는 264km를 달려왔습니다

이제는 산호대교에서 안동댐까지는 120km, 낙동강 발원지 태벽시 황지까지는 252km가 남았으며 시작이 반이다

오늘은 서울로 상경하고 다음 번 라이딩 코스는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고  강물이 더 깨끗하고 푸른

강원도 산길을 따라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