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바다 섬 여행

10,03,13 보길도 해남군

세월민초 2012. 7. 19. 22:35

미지의 그 곳 땅끝마을을 찾아서

가고 싶고 그리던 그 곳을 1년만에 갑니다

추억과 낭만 그리고 사연도 많고 인연이 깊은 해남 땅끝 마을을 찾아서

달마의 기력을 받고 마음 어느 한 곳에 항상 담고 있었던 그 날의 추억들을 생각합니다

공간의 시간들이 흐르고 더불어 인생도 정처없이 흐르면

아쉬운 미련도 어느 덧 미지의 시간속에 함께 하는것 때로는 그 시간들이 즐겁고 행복할 수 있지요

감정이 따뜻하면 할수록 ,,,, !

땅끝 마을 ? 그 자화상을 보고 싶었다

마음의 정겨움을 추억에 담고 바다 바람과 파도 소리와 함께 남녘의 고요 아침을 맞다

이 곳에서 6시30분경 산양행 배를 타고 보길도섬 산행을 떠난다

사연도 많은 땅끝마을 전망대

작년 3월 모산악회에서 무박으로 달마산 땅끝마을 종주산행을 했습니다

종주산행 중 탈출구는 미황사 방향 한번이며 그 곳을 지나면 땅끝마을까지 종주를 해야 하는데

산행길에 한 산우를 만났고 미황사를 지나서 또 한 산우를 만나서 우리 일행은 3명이 되였으며

일부 산우님들은 미황사 탈출구로 하산하고 우리가 맨 후미가 되였다

뒤에 만난 청년산우는 초보산행

이번 산행을 위해서 등산복과 가방 신발등 위 아래 짝 한벌을 얼마에 구입했고 구구절절 어린애 처럼 자랑이며

가방속에는 쾌 많은 먹을거리가 가득있었고 우리는 그것을 나누워 먹고 또 먹고 웃으며 떠들고 즐겁게 산행 중 이다

앞으로 나머지 산행길을 예측하니 지형이 완만하고 가깝게 바다마을과 산악회 버스도 보인다

다음에 보니 다른 곳으로 착각 했고 ,우리들 앞에는 고통의 시간이 서서히 다가오지요

우리는 달마산 끝 통신대를 지났으나 예측했던 산행길은 없고 남쪽 방향 작은 야산 숲속으로 산행띠가 보인다

무언가 잘 못된 산행 방향과 애감이 불안. 운영진에게 연락하니 그 지점이 산행 반절이며 앞으로 4시간은 더 와야

땅끝마을 산악회버스가 있는 곳이란다 .산행마감 시간은 앞으로 2시간인데,,,,어찌 이런 일이 ?

우리 일행은 너무 재미있게 즐거움속에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놀고 있었나 보다

그때부터 우리는 달리기 시작했고 청년산우는 지치고 다리가 아파서 여러번 주저 않는다

더 이상은 못간다고,,,,산속에 혼자 남겨 놓고 올 수도 없다 .온 몸에는 땀으로 범벅이요

그러나 서로 육신의 고통도 나누며 그렇게 2시간 동안 뛰며 달렸다

돌과 바위 그리고 여러 장애물이 많은 산악길에서 장시간 뛴다는게 얼마나 힘드는지 저도 처음 알았지요

이제는 저 한 능선만 넘어가면 된다

마지막 땅끝마을 전망대 봉우리 하나 15`분만 지나면  그러나 넘지 못하고 차도로로 하산이다

조금만 기다려 달라는 간절한 부탁도 뿌리치고 먼나먼 곳 해남 땅끝마을 부근 이름없는 어느 해변가에

우리 일행을 남겨두고 산악회버스는 멀리 떠나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오랜 산행 경험이 있는 저도 이런 산행은 처음이라 쓴 웃음뿐이고

그 후에 일들은 원망도 기억도 하기 싫지만 그때 함께한 산우님들의 귀중한 만남과 정겨운 인연은

긴 세월 동안 마음속에 남겨 있겠지요

그런 흔적들을 생각하며 그때 만난 산우님과 함께 미지의 길을 다시 찾아가는 감회가 새롭습니다

보길도대교

청별항  보길면사무소가 있는 곳

보길도 산행코스

동백나무와 사소나무 군락지

격자봉 433m

망 월 봉 364m

격자봉을 지나서 순조롭게 산행 중 뾰족산 방향 하산길 사거리에서 산행코스를 변경하여 망월봉으로 향한다

망월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자연의 신비한 입체감일까 ?

파란 바다와 잔잔한 파도 물결의 파노라마 그 위에 태양의 빛 조화 그리고 아기자기한 다도해 섬들의 아름다움이

나의 마음을 기쁘게하고 그 곳에 끝없이 머물고 싶은 감동에 시간들이 흐르고 있었다

뽀 족 산 195m

망끝마을 보옥리에서 생긴 일

일행 중 2명이 먼저 하산하고 잠시 후 우리는 직선거리로 뾰족산 마을로 하산하니 1시20분이다

산 위에서 보이던 산악회버스는 떠났고 나와 동행한 산우님 둘 뿐이다

2시30분 출발인데 왜 갔지  아이고 머리야 ! 어찌 사연도 많은 땅끝마을과 망끝마을에서 이런 일이 두번씩이나

1년전 나와 산우님를 버리고 떠나간 산악회버스 그때의 아픈 기억들이 주마등 처럼 스친다

20분 후에 여자 산우님 2명이 왔다 반가운 것 보다 걱정이 앞선다

그런데 한 산우가 왈~ 함께 온 산우가 직장 동료이고 자기가 4살 위인데 어떤 남자 산우가 엄마와 딸같다 하여

얼굴은 붉으며  입가에 쉼통이 났다 .하루 종일 뿔나서 기분이 땡이란다 .나는 웃음이나서 참을 수가 없다 ㅋㅋ

이번에는 산악회버스가 돌아왔다.1년전 그때의 아픈 감정이 춘설에 눈이 녹듯 한 순간에 마음도 따뜻하다

큰 버스에 4명이 탑승하니 꼭 비행기타고 여행가는 것 같고 온기종기 모여서 웃음 꽃도 피네요

1년전 우릴버리고 떠나간 버스기사님인지 모르지만 아무튼 청별항으로 무사히 도착했다

그 날을 생각하며 입가에 미소와 감미로운 웃음으로 조그만 추억들을 마음에 담고 갑니다

땅끝마을보다 아주 먼 망끝마을에서 ---